노벨리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 체험 프로그램’ 후원

5월 17~19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 체험 프로그램 후원

2021-05-10 09:30 출처: FEST창의공학교육협회

제1회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 체험 프로그램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0일 -- 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인 노벨리스와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는 5월 17~19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로봇과 함께 하는 미래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후원은 우수한 성과가 입증된 로봇 체험 프로그램을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학생에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로봇과 함께 하는 미래 체험 프로그램은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여러 로봇이 인간과 협력해 미션을 해결하는 흥미로운 체험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방역과 안전 수칙을 철저히 하고, 참가 학생들 간 거리를 유지하며 넓은 공간에서 여러 로봇이 빠르게 움직여 미션을 해결하는 다이내믹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사방으로 움직이는 로봇을 사용해 학생들이 직접 미션을 해결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인간과 협력하는 로봇을 통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관심을 갖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벨리스는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와 로봇 & 코딩 체험 캠프, 장학 지원 사업 등을 통해 본사가 있는 경북 영주 지역 청소년들이 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은 2020년에도 17개의 로봇 장학팀을 선발하고, 온라인 융합 교육을 실시하는 등 꾸준히 교육 사업을 진행했다.

이들 장학팀은 2020~2021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참가해 여학생으로 구성된 소닉걸스 팀을 포함해 총 10개팀이 수상하는 등 기량을 뽐내며 큰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노벨리스는 영주 지역 115명 학생이 약 2개월간 온라인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로봇, STEM, 코딩을 체험할 수 있는 로봇 & 코딩 체험 홈 캠프를 진행하는 등 지역 사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노벨리스는 올해도 지역 사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로봇 장학팀을 선발, 로봇 키트를 기증하고 무상 교육을 진행해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출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 대회 우승팀에는 미국 FIRST 재단의 세계 최대 로봇 대회 참가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노벨리스는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상황을 이겨내고 더 활기차게 융합 인재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든다’는 회사 목적에 부합하는 사회 공헌과 창의 융합 교육을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벨리스 개요

노벨리스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갑니다’라는 기업 목적을 추구한다. 혁신적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인 동시에 세계 최대 알루미늄 재활용 기업으로서 항공 우주·자동차·알루미늄 음료캔·특수 제품 부문 고객과 협력해 북미·유럽·아시아·남미에서 지속 가능한 경량 알루미늄의 이점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노벨리스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 아디트야 비를라그룹을 대표하는 금속 기업이자, 알루미늄·구리 산업을 선도하는 힌달코 인더스트리즈의 자회사다.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 개요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는 대한민국 청소년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두고, 창의적 융합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국가 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 콘텐츠 개발, 로봇 및 코딩 체험 프로그램, 로봇 대회, 리더십 워크샵, 교사 및 학생 연수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